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링크 공유하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SMS 공유하기 기능을 설명했었는데,

오늘은 페이스북으로 링크 공유하는 기능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 링크 공유하기

 

방법1.

현재 페이스북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에서 공유하기 방식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 가능합니다.

developers.facebook.com/docs/sharing/web/

위 방법은 페이스북 SDK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방법2.

그러나 단순히 링크만 공유할 예정이라면 위 링크의 복잡한 링크를 따라할 필요가 없습니다.

www.facebook.com/sharer.php 링크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tml에 <a> 엘리먼트를 하나 추가해준 후 클릭이벤트를 추가해줍니다.

<a @click="onClickFacebook">
	페이스북 공유하기
</a>

 

2. 클릭이벤트에 연결된 함수에 아래와 같이 추가해줍니다.

 

onClickFacebook () {
	window.open('http://www.facebook.com/sharer.php?u=원하는링크입력')
},

// 예시) https://dc2348.tistory.com/ 링크 공유하기
onClickFacebook () {
	window.open('http://www.facebook.com/sharer.php?u=https://dc2348.tistory.com/')
},

 

페이스북 공유하기 링크 클릭 시 페이스북 로그인 창으로 이동되며, 로그인 후 링크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harer URL을 이용하는 방식은 예전 페이스북 공유하기 방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 가이드에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링크 외에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현재 공식적으로 게시되어있는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추가 개선 가능 항목

1. 단순 링크만이 아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개발하면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