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swiun) 가계부 만들기-💚/시장조사

앱 광고 종류 및 수익 조사, 구글 애드센스 vs 구글 애드몹

반응형

1.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 광고 플랫폼

(모바일 웹뷰에서도 사용가능)

 

 

애드센스 작동 원리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 지분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게시자는 해당 광고 게재와 관련하여 Google에서 파악된 수익의 68%를 지급받고, 검색용 애드센스의 경우 51%를 지급받습니다. 이러한 지급률은 게시자의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게시자 간 지급률을 평균내지 않습니다. Google은 다른 애드센스 제품에 대한 수익 지분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은 개발 및 지원에 드는 비용이 저마다 다르므로 수익 지분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얼마나 수입을 올릴 수 있나요?

직접 사용해 보기 전까지는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파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은 발생한 트래픽 양, 제공하는 콘텐츠 유형, 사용자의 위치, 광고 설정 방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상치 보기

아래 링크의 수익 계산기를 통해 예상 연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월별 페이지 조회수가 50,000일 경우 연 수익: 15,012$ (약 1,725만원)

https://www.google.com/adsense/start#calculator 

 

 

 

 

2. 구글 애드몹

모바일 앱 전용 구글 광고 플랫폼

 

AdMob 작동 방식

 

AdMob 광고 형식

  • 보상형 광고: 광고에 참여하는 대가로 보너스 포인트나 추가 게임 '플레이 기회'와 같은 인앱 보상을 주는 광고입니다.
  • 네이티브 광고: 앱의 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는 맞춤 광고입니다.
  • 배너 광고: 화면 상단이나 하단에 고정할 수 있는 직사각형 광고입니다.
  • 전면 광고: 중간 휴식이나 전환이 발생하는 시점에 자연스럽게 게재되어 앱 경험을 방해하지 않고 흥미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정적 광고 또는 동영상 광고입니다.

 

AdMob 수익

애드몹 또한 에드센스와 같이 광고주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해진 수익이 없습니다

 

 

 

참고

반응형